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정연희)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쾌적 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 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홈테크 생활기술교육’ 교육생을 3월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실제 생활하면서 고비용으로 전문업체에 맡기기엔 망설였던 주거 환경개선을 직접 해보자는 취지다. 구체적으로는 재질에 맞는 공구(드릴) 사용법, 벽지나 문 등에 칠하는 셀프 페인트 및 문고리 교체 실습, 깔끔 실리콘 실습, 발광다이오드(LED) 전등 교체와 조명등 만들기 등으로 집안 곳곳을 직접 배워 도전해보는 생활 속 기술교육이다.
모집대상은 경상남도 거주자(학교, 직장 포함) 중 만20~39세 청년 및 만 40~64세 중·장년 1인 가구로, 단독으로 생활하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을 원하는 이는 모집 기간 내에 경상남도여성 가족재단 누리집(http://www.gnwff.or.kr)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 요건을 확인하고,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된다.
정연희 재단 대표이사는 “1인 가구의 사회참여 확대와 경쟁력향상을 유도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홈테크 생활기술교육에 1인 가구의 많 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