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정왕2동 자매결연도시 전북 부안군 보안면, 우호교류 내방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08:02]

시흥시 정왕2동 자매결연도시 전북 부안군 보안면, 우호교류 내방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0 [08:02]

 

정왕2동(동장 이소영)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전북 부안군 보안면 방문단이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상호 교류 및 협력을 강화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6일 정왕2동과 보안면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행정·문화·경제 등 다양한 시책분야에서 협력을 약속함으로써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자매결연협약 이후 보안면에서 정왕2동을 처음 방문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축제 및 관광지 홍보를 함께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박춘호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해 오인열 시흥시 의원 및 정왕2동 유관단체장 등 정왕2동 관계자 15명과 이현기 부안군 부의장, 보안면 유관단체장 등 보안면 관계자 12명이 함께해 유대를 공고히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정왕2동 마을방송국인 정이마을 방송국 특별방송에 양측 관계자가 함께 출연해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많은 주민에게 자매결연도시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시흥웨이브파크 등 거북섬 일대 주요지역 시찰을 통해 시흥의 변화와 발전과정을 공유해 지역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소영 정왕2동장과 신철호 보안면장은 “자매결연 이후 양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교류 노력에 감사하며, 향후 시책공유 및 유관단체 간 협력 강화를 통해 활발한 교류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