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2023년 1분기 계양사랑 나눔장터 개최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4/03 [16:03]

인천 계양구, 2023년 1분기 계양사랑 나눔장터 개최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4/03 [16:03]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31일 계양구청 남측광장에서 1분기 계양사랑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계양사랑 나눔장터는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서로 교환·판매하여 녹색소비를 촉진하고 자원 재활용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개최하는 알뜰장터이다.

올해 첫 번째로 열린 이날 나눔장터는 아나바다 알뜰장터, 재활용 장터, 농산물 직거래 장터, 홍보마당 등으로 다촨게 운영됐다.

아나바다 알뜰장터에서는 동 행정복지센터, 지역 단체·기관, 일반 구민이 직접 참여해 기증 물품이나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물품을 현장에서 교환하고 판매했다.

재활용 장터에서는 폐건전지·폐종이팩 교환 행사, 페트병 재활용품 유가 보상 플랫폼 ‘신비의 보물가게’, 우산 수리 재활용 부스를 운영해 구민들이 자원 재활용에 동참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재활용이 구분이 어려운 품목에 대한 분류 방법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자원순환을 알리는 홍보부스도 운영됐다. 이 외에도 계양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해 장터를 방문한 구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윤환 구청장은 행사장을 찾아 “그간 코로나로 지친 구민들이 따뜻한 봄을 맞아 나눔장터에 오셔서 일상의 활기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녹색생활의 실천과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로 발생한 수익금 중 자발적으로 모금된 기부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계양구 복지정책과에 전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