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음악도서관 뮤직아카데미 운영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4/18 [15:04]

의정부음악도서관 뮤직아카데미 운영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4/18 [15:04]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5월 4일부터‘신중현에서 BTS까지, 우리가 사랑한 한국 대중음악’을 주제로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뮤직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뮤직아카데미는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한 장르별 전문가 초청 강연이다. 지난해에는 클래식, 오페라 ․ 뮤지컬, 재즈 장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올해는 상․하반기 연 2회 기획으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K-POP을 비롯해 전 시대를 아우르며 많은 사랑을 받은‘한국 대중음악편’을 운영한다. 주제별 강연과 함께 세대별 대표곡을 아카펠라로 감상해보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4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음악평론가 김윤하가 한국 대중음악의 높아진 위상을 들려준다. 청소년과 기성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다룬다.

6월 1일 공연에서는 아카펠라 그룹 튠에이드가 한국 대중가요 대표곡들을 새롭게 편곡해 아름다운 화음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ilib.go.kr) 음악 예술 프로그램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악도서관 담당자(031-828-4854)에게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