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왕시,‘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20 [15:26]

의왕시,‘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20 [15:26]

 

의왕시가 봄을 맞이하여 가까운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행사를 5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공립 작은도서관 6개소에서 운영되며, 도서관별 특화 운영 주제에 따라 독서문화프로그램과 도서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 대상으로 ▶나만의 진흙(클레이)아트 기차 만들기(부곡글고운도서관) ▶행복을 나누는 뮤직 테라피(오전빛고운도서관) ▶슬기로운 학교생활(내손책고운도서관) ▶숲길에서 만나는 자연(청계참고운도서관) ▶어른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청계숲고운도서관) ▶탄소중립 생활 실천하기(왕송호수작은도서관)가 운영된다.

한편, 다양한 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도서 전시를 비롯해 나만의 식물화분 DIY 등 전시 도서와 연계된 독후활동 및 원화 전시를 운영해 다촘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4월 26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의왕시 작은도서관 홈페이지(www.uwlib.or.kr/small)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따뜻한 봄날 가까운 작은도서관을 찾아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