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아프고 답답한 마음, 음악으로 위로해드려요!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4/24 [15:48]

의정부시 아프고 답답한 마음, 음악으로 위로해드려요!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4/24 [15:48]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음악으로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전문 뮤직 테라피 프로그램을 5월부터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 운영한다.

‘5분 뮤지컬, 드럼 서클, 원데이 심포니, 음악과 심상’4개 분야를 11월까지 총 12회 진행한다. 인간관계, 직장, 학업 등 다양한 스트레스로 아프고 답답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초등생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하는 ‘5분 뮤지컬’은 가족들이 직접 간단한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하며 짧은 음악극을 구성해 유대감을 돈독하게 할 수 있다.

‘드럼 서클’과 ‘원데이 심포니’는 리듬악기, 타악기, 선율악기를 이용해 간단한 곡을 직접 연주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구성원 간의 협동심을 기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음악과 심상(心像)’은 음악을 듣고 느낀 점과 자기 경험을 음악치료사와 함께 깊이 있는 이야기, 그림, 글로 표현하며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의정부 You Are Good 치료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음악을 이용한 전문 치료 활동을 해오고 있는 신보영, 김현정 음악치료사가 강사로 함께한다. 5월, 6월, 8월, 10월, 11월에 분야별로 골고루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며, 신청은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음악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uilib.go.kr/music)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악도서관(031-828-485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