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2일 배곧 아브뉴프랑 광장에서 청소년 ‘버스킹 in 배곧’을 진행했다.
이날 버스킹은 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꾸미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한 버스킹 공연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을 기획뿐 아니라 무대 위에서 공연을 펼치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선보이고, 서로를 응원하는 값진 시간이 마련됐다.
버스킹은 보컬, 댄스로 구성된 총 4개 팀이 공연을 선보였으며 청소년들이 지은 ‘콩나물국밥’ 등의 재치 있는 팀 이름은 관객의 웃음을 자아냈다.
버스킹을 기획한 한 청소년은 “내가 사는 곳 주변에서 우리만의 무대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 관객들이 공연에 호응을 많이 해줘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또한, 이날 공연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준 배곧 아브뉴프랑 상인회 임아연 대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 활동이 많이 위축됐는데, 이번 공연을 계기로 배곧동에서 청소년들의 거리 문화가 잘 정착되면 좋겠다. 아브뉴프랑은 언제든지 청소년들을 환영한다”며 청소년들의 다음 활동을 응원했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거리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의 끼와 역량을 펼침은 물론, 또 하나의 지역문화 형성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될 수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배곧2어울림센터 3층에 위치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만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10~21시, 토요일 10~18시, 일요일 10~17시까지 운영하고,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재단 배곧2청소년문화의집(031-497-092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