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시니어를 위한 청춘 뷰티 존’ 행사 운영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4/25 [15:55]

인천 계양구, ‘시니어를 위한 청춘 뷰티 존’ 행사 운영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4/25 [15:55]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2일 계산체육공원에서 ‘시니어를 위한 청춘 뷰티 존’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제9회 계양산국악제 행사의 부대행사로 마련된 이번 체험행사에는 300여 명의 구민이 참여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관내 미용협회와 미용학과 학생 등 유관 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어르신에게는 네일아트와 부분 화장, 헤어 시연을 진행했고, 가족 단위로 방문한 여아에게는 부모와 함께하는 키즈 뷰티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전통한복 입어보기 체험과 경복궁 흥례문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을 운영해 당일의 행복한 기억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게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젊은 시절에도 해보지 못한 손톱 손질과 화장, 머리를 만져주고, 궁궐 한복도 입어보니 젊은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너무 감격스럽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재능기부에 참여한 올댓뷰티아카데미 인천지점, 부천대학교 뷰티케어과 학생 등 참여자는 “학교에서 배운 미용기술이 구민들을 위해 보람 있는 곳에 쓰일 수 있어서 뿌듯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대표 축제인 이번 계양산 국악제와 다촘운 부대행사가 장기간 코로나19로 심신이 피로했던 구민들에게 활력이 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많이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