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4월 스마트 융합 프로젝트 실시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5/01 [09:25]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4월 스마트 융합 프로젝트 실시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5/01 [09:25]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제7차 청소년 정책 기본계획에 따라 청소년의 미래 역량 제고 활동 확대를 지원하고자 지난 22일과 오는 29일 걸쳐 관내 청소년 12세~1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축공학과 로보틱스 프로그램을 진행 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1회기 건축공학 개념의 이해와 트러스트교. 아치교, 현수교, 사장교 등 교량의 특징을 배우고 교량 제작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폴리 브릿지(Pooly Bridge)을 통해 트러스트 구조 교량을 이해하고 l~12단계 별 교량 제작 미션을 진행하였다. 2회기 로보틱스의 정의와 활용분야에 대해 교육 받고 AI로봇(코즈모)을 활용한 상호 작용 가능한 프로그래밍에 대해 실습하였다.

청소년의 창의, 융합 교육을 통해 발상의 전환을 꾀하며 과학적 사고에 대한 동기부여와 문제 해결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직업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참여자는 “청소년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어서 좋아 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전화(031-328-9889) 또는 홈페이지(www.yiyf.or.kr/sgyouth)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