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고향사랑기부제 및 양평살이 설명회 홍보 활동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7:12]

양평군, 고향사랑기부제 및 양평살이 설명회 홍보 활동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2 [17:12]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 제13회 용문산 산나물 축제 기간 동안 고향사랑기부제 및 양평살이 설명회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축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축제 개막일부터 3일간 홍보부스에서 27종의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 전시와 양평살이 설명회의 리플릿 및 안내서를 비치해 진행했으며, 부스에 마련된 배너 촬영 후 SNS에 게시하는 ‘인생네컷’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홍보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 지자체에 온라인(고향사랑e음)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으로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 가능하며, 세액공제와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받는 제도다. 납부한 기부금은 기금으로 조성되어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 보호 등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매월 셋째주 토요일 양평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되는 양평살이 설명회는 양평군 전입자뿐만 아니라 기존 군민들에게도 유익하고 흥미로운 행정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되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신규 전입자와 군민을 위한 양평살이 설명회의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민원플랫폼을 구축해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