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13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2부 용문역 일원에서 개최

-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용문면민이 하나되는 산나물 페스티벌’주제로 열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21:14]

제13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2부 용문역 일원에서 개최

-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용문면민이 하나되는 산나물 페스티벌’주제로 열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2 [21:14]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2부 개최

 

코로나19로 3년 동안 중단됐던 제13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2부가 오는 5월 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7일까지 3일간 용문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용문면민이 하나되는 산나물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친화적인 축제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은 5월 5일 어린이날로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 놀이동산 및 체험 동산 ▲탱크 체험존 ▲청소년 끼페스티벌 ▲마술공연 ▲어린이 뮤지컬 ‘토끼와 자라의 비트버블’ 등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좋아할 만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축제 2일차에는 산나물축제 13주년 특집방송으로 ‘윤경화 쇼 가요중심’의 녹화가 진행돼 요요미, 김소유, 문초희 등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2부 개최

 

 

더불어, 제5회 산나물축제 전국 가요제의 예심과 본선이 5월 6일~7일 이틀간 진행되며, 용문면 주민자치센터의 축하공연과 산나물 퀴즈대회, 사랑의 산나물짜장면 나눔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됐다.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산나물과 농·특산물, 먹거리, 주막거리 부스는 물론 1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준비돼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골목 경제가 함께 활성화될 수 있는 축제로 마련했으며, 행사장 안전을 철저하게 대비하고자 유관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가 행사 운영을 도와 행사가 안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서창석 축제추진위원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화려하고 다양한 공연과 색다른 즐길 거리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진 용문면장은 “산나물 축제가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용문면민들에게 활력을 되찾아주고 즐거움을 주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축제 추진위원회와 함께 풍성한 내용으로 보다 안전하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