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보조금 지원 시설·단체의 종사자와 보조금 업무 담당 공무원 등 1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보조금 관리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의 예산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사회복지분야 등 민간위탁 사업에서 업무처리 미숙으로 최신 법규나 지침 등의 적용을 놓치는 사례를 최소화하고 예산의 투명한 집행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014년도 예산회계 분야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돼 현재 회원 수 25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예산회계실무 카페 홈지기로 유명한 최기웅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최근 개정 법규, 지방보조금 관련 법령과 회계처리기준, 보탬e(지방보조금 시스템), 지방보조금 회계 실무, 지도점검·감사사례를 통해 범하기 쉬운 오류 등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보조사업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회계분야 업무 역량이 향상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감사사례 등을 공유해 집행 오류를 최소화하고, 지방보조사업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용관리를 통해 재정 운영의 건전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