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6일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을 끝으로 ‘영유아 (조)부모 교실’ 1기를 성황리 마무리했다.
‘영유아 (조)부모 교실’은 총 4회에 걸쳐 ▲신생아 특성 이해 교육 ▲영유아 안전교육, 오감발달 베이비 마사지 등 이론과 실습 강의 ▲영유아 음악놀이 교실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산책길 정원 걷기, 원예 테라피)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지각척도’ 사전·사후 검사를 시행한 결과, 사전 척도 평균 18점에서 사후 척도 평균 15점으로 감소했으며, 심한 스트레스 대상자 4명은 송도 마음건강센터에 연계해 상담을 의뢰했다.
참가자 A씨는 “부모, 아이, 할머니까지 삼대가 함께해 유익하고 알찬 시간을 보냈다.”라며, “처음 부모가 되는 분들에게 좋은 앞잡이가 되어 주는 좋은 프로그램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영유아 (조)부모 교실’을 2기(6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 3기(8월 2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별로 대상자를 모집해 교육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임산부 공감프로젝트’는 연수구가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손끝태교 ▲플라워 태교 ▲주말 예비부모교실 ▲영유아 이유식 교실 등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다촘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일정은 연수구보건소 홈페이지(www.yeonsu.go.kr/clinic) 보건사업(모자보건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고 방문 및 전화(☎032-749-6925~6)로 신청할 수 있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가족이 참여하며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자 개설됐다.”라며 “5월에도 지속적으로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