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은혜 효 콘서트’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5/11 [08:51]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은혜 효 콘서트’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5/11 [08:51]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5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어르신 공경문화 조성과 어버이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전하기 위한‘어버이 은혜 효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4층 강당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어버이은혜 효 콘서트’는 경기도자원봉사지원센터 지원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국악앙상블 초아, 하남우리예술단,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주최로 함께하였다.

이날 행사는 환영사 및 축사, 어버이은혜 제창, 아이들이 만든 카네이션 꽃 전달,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는 복지관 서비스 대상 어르신 및 고엽제전우회 회원, 월남참전유공자회 회원, 하남모범학교,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등 약 400명이 참여하였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민요와 트로트를 따라 부르며 즐거운 문화공연의 시간을 보냈다.


이현재 시장은 “어버이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건강 잘 챙기셔서 120세까지 장수하시길 바라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황토길 조성, 여가생활을 위한 평생학습 인프라 확충 및 문화공연 활성화, 경제활동을 위한 노인일자리 확대 등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최종윤 국회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으로 활동하며 어르신을 위한 복지와 일자리 예산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 어버이의 깊은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명은주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존중받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