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가족센터(센터장 권도국)는 지난 10일 초등학교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5월 중 부모교육 프로그램 ‘나를 알고, 너를 알고’를 운영했다.
학령기 부모교육은 4월, 5월, 6월 총 3회기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10일 실시된 5월 교육은 가정 성교육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가정 내에서 성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자녀를 이해하고 건전한 가족 관계의 형성을 목표로 했다.
교육은 ▲성 지식 OX 퀴즈 ▲양육자의 성 가치관 점검 ▲아동의 성적 발달 특성과 성교육 ▲가정 성교육이란 ▲경계 존중 교육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다. 또한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 질문을 받아 참여자들이 평소 실제로 궁금했던 사항과 경험담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가정 성교육의 중요성을 항상 느꼈지만, 아는 정보가 많이 없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의 특성을 파악하고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알 수 있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계양구가족센터는 오는 6월에는 성격유형지표(MBTI) 검사를 통한 성격유형 이해를 주제로 학령기 부모교육을 실시하며, 참여 희망자는 계양구가족센터누리집(https://gy-hfsc.familynet.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