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폐소화기 처리 고민하지 마세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12 [14:46]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폐소화기 처리 고민하지 마세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12 [14:46]

 

군포시 산본1동주민자치회(회장 백남용),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이하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2023년 상반기 신규사업인 ‘Clean & Assist (폐소화기 수거)’를 진행한다. 다른 지역에서는 대형폐기물스티커를 구입하여 폐기해야 하지만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만의 특색사업으로 무료수거하여 동네환경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화기는 제조일로부터 10년 정도가 지나면 성능확인 검사를 통해 합격한 경우에 한해 3년 연장 사용 가능하다. 가정이나 소상공인이 성능확인 검사를 받고 연장하여 사용하기는 실질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또한 폐소화기를 버리기 위해서는 개당 3,500원의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해야 한다. 이로 인해 노후 폐소화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고 있어 매우 보기가 좋지 않았다.

이에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산본1동 관내에 버려진 폐소화기를 무료로 수거하여 폐소화기 수거 전문업체로 보내어 산본1동 생활환경을 정비하고 수거업체는 장애인을 위한 재원 마련에 도움을 주게 된다.

지역 환경정비를 위하여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4월 2주 폐소화기를 사전 조사하고 3주에 업체 조사 및 선정하고 3주 이후부터 행복마을지킴이들이 폐소화기를 수거하여 일정 장소에 보관 후 5월 8일에 수거해 온 폐소화기를 업체에 수거 요청하였다.

‘Clean& Assist(폐소화기 수거)’사업으로 마을은 깨끗해지고 수거업체는 폐소화기를 분해하여 고철을 활용하여 척수장애인 재활 지원을 위한 재원 마련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산본1동 관내 환경정비 및 위험물 관리에 적극적으로 활동함으로써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주민 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