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역곡도서관, 어린이 안전교육 ‘안전탐정 맥스’ 마술 공연으로 ‘호응’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5/17 [15:40]

부천시 역곡도서관, 어린이 안전교육 ‘안전탐정 맥스’ 마술 공연으로 ‘호응’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5/17 [15:40]

 

부천시(시장 조용익) 역곡도서관은 지난 13일 어린이 안전교육을 ‘안전탐정 맥스’라는 마술공연으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0여 명의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참여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공연은 탐정이 안전사고를 일으키는 탈옥범을 쫓으며 교통, 재난 등 여러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모습을 마술을 결합한 연극으로 진행돼 아이들 스스로 위험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었다.


또한 어린이가 실생활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심폐소생술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부천시 역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안전의식 함양과 실생활에서 스스로 위험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신선한 교육방식인 마술공연으로 접근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실생활 속 위험을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역곡도서관은 개관 4주년과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축하 기념행사로 어린이 안전교육 마술공연에 이어 오는 30일 부천시립예술단과 함께 ‘제1회 숲속 역곡도서관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에는 ‘제1회 숲속 역곡도서관 시네마 천국’ 야외 가족영화 상영도 연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