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회장 박규섭)는 16일 미사2동 미사강변 13, 14단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청정하남시니어협회 협동조합 체험농장에서 수확한 상추 2개 박스를 기탁했다.
청정하남시니어협회 협동조합 체험농장은 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가 덕풍동 전주이씨 희령군파 종중 토지 중 약300평을 임대해 직접 재배한 김장배추, 상추 등 채소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무공수훈자회는 지난 12일부터 정성껏 가꾼 상추 15박스(상추 75kg)을 배분하여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와 덕풍1·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됐다. 기탁된 상추박스는 관내 경로당 12개소 및 덕풍동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됐다.
박규섭 지회장은 “무공수훈자회 회원들이 정성으로 키운 상추를 하남시전체 복지대상자중 26.4% 차지해 어려운 이웃이 많은 미사2동에 전달할 수 있어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미사2동 저소득 어르신들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사2동 정주연 동장은 “주변을 훈훈하게 하는 나눔 실천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에 많은 관심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미사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부터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시범동)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사2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는 복지와 건강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생애전환기 대상 보건복지 상담 ▲신규 복지대상자 가정방문 건강돌봄서비스 ▲찾아가는 건강복지교실로 나눠 운영한다. 그중 건강 챙기고! 복지 누리는! ‘찾아가는 건강복지교실’은 미사강변 13, 14단지 경로당에 직접 찾아가 건강 취약계층인 노인을 위한 각종 질환 예방교육, 노인 관련 복지사업 안내를 통해 건강과 복지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