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국악앙상블 초아, 어버이 은혜 효 콘서트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펼쳐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5/17 [15:41]

국악앙상블 초아, 어버이 은혜 효 콘서트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펼쳐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5/17 [15:41]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악 앙상블 초아는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난 5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어버이날 기념 문화행사로‘어버이은혜 효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문화경험이 적은 어르신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문화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악앙상블 초아가 주최·주관하고 하남우리소리예술단과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의 협력으로 추진되었다.

어버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고엽제전우회 회원, 월남참전유공자회 회원, 하남모범학교,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등 약 400명이 참석하여 문화공연을 관람하였다.

문화행사에는 국악 앙상블 초아와 하남우리소리예술단원의 가야금 병창, 민요, 트롯장구, 가요 메들리 등 다촘운 공연이 이어지며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공연 외에도 어버이은혜 제창 및 카네이션 브로치 전달, 내빈 축하 인사 등이 이어져 어버이에 대한 존경과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다.

국악앙상블 초아와 하남우리소리예술단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우리가락과 어르신들이 즐겨 부르는 트로트로 함께 소통하는 공연의 장이 되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좋은 기회에 자주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