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5/23 [15:49]

경남도,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5/23 [15:49]

 

경남도는 23일 오후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최만림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간부 공무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3년 상반기 청렴라이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공동으로 진행하였으며, 대면교육과 동시에 유튜브 생중계로도 진행하였다.

이번 청렴라이브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청렴코믹연극, 청렴웹드라마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접목한 콘서트 형식의 교육으로 즐거움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청렴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마련됐다.

특히 조직 내 상호존중을 위한 소통과 배려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된 권익위원회 허재우 부패방지국장의 특강은 갑질금지 규정을 포함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으로 눈길을 끌었다.

청탁금지법 위반의 딜레마 속에서 공직자의 올바른 자세와 어떤 선택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청렴 코믹 연극’도 관중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또한 ‘따주임의 하루’ 웹 드라마 영상을 선보여 직장생활에서 최고의 복지는 좋은 동료와의 관계라는 상호존중 메시지를 전달하여 공직사회 갑질 공감 지수를 한층 끌어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님은 “오늘 청렴라이브를 통해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고 도민이 체감하고 신뢰하는 청렴한 경남을 만들기 위해서 공직자의 최우선 덕목인 청렴을 모두 다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청렴도 부서장 관리책임제 ▲인재개발원 청렴교육 1시간 의무편성 ▲공사현장 순회 청렴교육 ▲안심변호사 대리 신고제 시행 등 청렴한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4개 분야 29개 과제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