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라오스 사바나켓주 카이손폼비한시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15:31]

인천 계양구, 라오스 사바나켓주 카이손폼비한시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5/24 [15:31]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3일 라오스 사바나켓주 카이손폼비한시를 방문해 두 도시 간 의료, 체육, 경제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의향서 체결은 두 도시가 상호 협력을 시작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윤환 계양구청장과 프라송신 카이손폼비한 시장은 이번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을 통해 공동의 번영을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계양구에 소재한 종합병원인 세종병원과 연계해 선천성 심장병 아동 치료사업을 추진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다양한 교류를 통해 우호 관계를 발전시켜 향후 자매결연 협약을 정식으로 체결할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의향서 체결은 계양구와 카이손폼비한시가 상호 발전과 공동 번영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협력하는 첫 시작이다.”라며 “향후 두 도시가 적극 협력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이어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오스 사바나켓주는 라오스 중남부에 위치하며 라오스의 사반-세노 경제구역을 중심으로 현재 수많은 다국적 기업을 유치한 라오스의 경제 중심지이며 수도인 비엔티안 다음으로 큰 도시이다. 카이손폼비한시는 사바나켓주의 주도이며 주의 유일한 시급 도시로 경제, 무역, 운송 서비스 등 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인구는 약 13만 명이며 국제공항, 주립병원, 대학 등이 밀집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