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강성례센터장)는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부모 단원를 대상으로 22일 ‘사업설명회 및 지표교육’을 진행했다고 일 밝혔다.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전문가와 학부모가 직접 모니터링에 참여해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하여 질 높은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하고자 부모모니터링단 사업을 위해 부모님 모니터링단원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앞서 하남시는 보육전문가 4명을 선발했고, 보육전문가 단원과 어린이집에서 위촉한 재원아 부모가 함께 6월 말부터 10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 대상으로 급식, 위생, 건강 및 안전관리 4개 영역 15개 지표에 따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모모니터링 사업은 부모참여를 통해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및 어린집과 부모간 신뢰를 구축하여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에 그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하남시 이현재 시장님은 “하남시 부모모니터링단원으로 참여해 주신 보육전문가, 부모 단원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우리 아이들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부모와 전문가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살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모모니터링단 사업문의는 031-796-6579(내선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