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인천시 지방세 체납업무 연찬회 최우수상 수상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15:06]

인천 계양구, 인천시 지방세 체납업무 연찬회 최우수상 수상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5/31 [15:06]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난 25일 인천시 주관으로 개최된 2023년 인천시 지방세 체납업무 연찬회의 ‘체납징수 우수사례 발표’와 ‘지방세 체납징수 활동 영상 공모전’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연찬회는 인천시 납세협력담당관실과 10개 군․구 체납 정리 담당 공무원들이 모여 체납업무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각 군․구에서 징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체납징수 활동 영상 공모전에 참가한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양구청 김재희 주무관은 연찬회에서 ‘관내 지역 금융기관 출자금 압류를 통한 체납액 징수’를 주제로 체납자들의 새마을금고 등 지역 금융기관 출자금을 압류해 숨은 금융 재산을 찾아내고 체납액 징수율을 높인 구체적 사례를 발표해 심사위원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영상 공모전에서는 ‘자동차 번호판 떼 가는 이유’를 주제로 자동차세 체납 차량의 번호판을 영치하는 이유와 방법에 관해 구민의 시선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홍보영상을 제작해 관심을 끌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납징수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체납액 징수율을 제고하고 지방세 성실납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