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연수구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생활방역관리자 교육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3:59]

인천 연수구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생활방역관리자 교육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6/01 [13:59]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30일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8개 단지의 관리소장, 방역관리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방역관리자 양성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위기경보 하향과 더불어 완화된 방역조치를 반영해 관리주체의 자율방역관리 역량 강화 및 감염병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커뮤니티시설 내 생활방역관리의 중요성 ▲방역관리자의 역할 ▲커뮤니티시설 ’생활방역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방역관리 프로세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천광역시 감염병지원단과의 연계 교육으로 실제 커뮤니티 시설 내 감염병 발생 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총 80분 과정으로 진행된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가 나아갈 방향과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대해 민·관 전문가가 함께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가 됐다.

연수구 보건소는 오는 6월 30일에는 커뮤니티 시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생활방역관리자 양성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방역관리자들의 역량강화를 기대하며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생활방역문화가 정착되어 감염병으로부터 더 안전한 연수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