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울타리가 되는 가정위탁 부모 보수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4:05]

양평군,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울타리가 되는 가정위탁 부모 보수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01 [14:05]

 

양평군은 지난 31일 관내 가정위탁부모 18명을 대상으로 ‘2023년 가정위탁사업 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사업은 아동의 여러 사정으로 친부모의 보호를 받기 어려울 때 아동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일정 기간 위탁 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하여 아동의 보호와 원가정의 가족기능 회복을 돕는 아동복지 서비스이다.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은 양육 스트레스 관리, 아동 연령별 특성 이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의 강의를 들으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창업 가족복지과장은 가정위탁보수교육 시작 전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와 간담회에서 “앞으로 양평군 아동보호 대상자들의 안전한 보호가 될 수 있도록 양평군과 가정위탁지원센터의 아동보호체계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우리군 내에서 아동의 안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매년 위탁부모를 대상으로 연 1회 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예비가정위탁부모 15가정을 신규 발굴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향후 양평군 아동보호 대상자에 대한 이해, 정보습득 및 교환, 정서적 지지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예비가정위탁 가정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