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중구, 지표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국정평가, 우리 손안에”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5:45]

인천 중구, 지표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국정평가, 우리 손안에”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6/05 [15:45]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2024년(23년 실적) 국정시책 합동평가 대비 지표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국정평가의 이해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국정시책 합동평가 실적 향상 등 중구 공직자들의 대응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업무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를 위해 한국미래정책연구원 부원장 임현준 박사를 강사로 초빙, 지표별 실적관리 방법, 지표별 우수사례 발굴 등을 교육하며 조직의 적극적인 관심과 더불어, 총괄부서-지표담당자 간 협력·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정시책 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17개 시·도(군·구 실적 포함)를 대상으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 등의 수행 결과에 대해 평가·환류하는 제도로, 져지표와 정성지표로 구분된다.

중구는 2023년 지표 매뉴얼이 확정된 지난 11월부터 선제적으로 정성지표 컨설팅과 보고회를 진행했으며, 6월 중 목표 달성을 위한 져지표 보고회를 통해 실적 점검을 하는 등 지표관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중구는 국정평가 목표 달성을 위한 제도적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효과적인 실적 향상을 위해 국정평가를 적극적으로 대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