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멸종위기 야생생물 주제로 한 정크아트 전시회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5:51]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멸종위기 야생생물 주제로 한 정크아트 전시회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6/05 [15:51]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1층 로비에서 오는 6월 17일까지 폐장난감을 활용한 ‘정크아트’전시회가 열린다.

◦‘정크아트’는 잡동사니를 뜻하는 ‘정크(Junk)’와 ‘아트(Art)’를 합친 단어로, 버려진 쓰레기를 활용한 예술을 뜻한다.

◦ 이번 전시회는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 청소년들이 만든 작품으로, 작품의 주제는‘멸종위기 야생생물’로 청소년들의 눈으로 바라 본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표현했다.

전시회와 함께“그린나래 플리마켓”도 개최한다. 플리마켓은 작년에 이어 다시 진행되는 것으로, 올해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품의 범위를 청소년에서 가족 구성원으로 확대해 가족구성원들이 함께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 플리마켓은 현금이 아닌 플라스틱 병뚜껑으로 거래되며 만안청소년수련관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 또한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 시민들의 폐자원에 대한 새활용 인식이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역사회 시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변화할 수 있는 연결고리 역할을 청소년들과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