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은 지난 6월 10일(토) 하남시 협력도시인 공주시 청소년들이 하남시를 방문하여 하남시 청소년들과 공주시 청소년들이 함께 청소년 교류활동을 실시하였다.
금번 공주시 청소년과의 교류활동은 하남시와 공주시가 국내협력도시로 청소년기관인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과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미경)가 지난 2021년도 12월 2일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세 번째 진행하였다. 첫 교류활동은 같은해 12월 14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양 기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주시 청소년들과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이프랜드의 가상공간 세계에서 백제 역사를 주제로 하여 진행하였다. 그리고 2022년 6월 2일 하남시 청소년 50여명이 공주시를 방문하여 옛 백제 역사문화 및 명소탐방을 시작으로 “풀꽃” 시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 백제 전통복 착용, 그리고 역사 골든벨과 친목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하남시와 공주시를 알아가는 다양한 청소년교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후 지난 6월 10일 공주시 청소년들 30여명이 하남시를 방문하여 하남시 청소년들과 함께 60여명의 청소년들이 덕풍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환영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교류활동과 하남역사박물관 탐방, 그리고 하남시의 랜드마크인 유니온타워 관람 등으로 3차 청소년 교류활동이 이루어지면서 양 도시간 청소년이 하남시와 공주시를 각각 방문하여 함께 참여하면서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년 다온 박성정 단원은 “하남시와 공주시 청소년들이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해마다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공주시 청소년들과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하고 특별한 추억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정재우 관장은 “금번 공주시와의 청소년 교류활동을 시작으로 국내협력도시인 하남시와 공주시의 두 지역 청소년 간 상호 이해증진과 화합·우애를 도모하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청소년문화교류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양 도시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