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 미사도서관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본격 시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13 [15:24]

하남시, 미사도서관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본격 시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13 [15:24]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오는 6월 22일(목)부터 미사도서관에서‘미사 소사이어티 : 우리사회를 읽어주는 오인오색’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

‘미사 소사이어티 : 우리사회를 읽어주는 오인오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으로, 교육 전 과정 강사료와 운영비를 국비로 지원받아 운영한다.

6월 22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5차시로 안용태, 이정모, 구본권, 노명우, 안광복 등 다섯 명의 전문가를 초빙해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점과 그 해법 등 통섭적 인문학 강의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으로 ▲<조커> 자본주의와 빈부격차, ▲인공지능시대, 일자리의 변화, ▲개천에서 용나지 않는 사회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프로그램 신청은 매회 차 별로 수업 시작 전날까지 미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미사도서관(☎031-790-593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하남시는 시민의 정보접근성 강화 및 쾌적한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하남시어린이도서관, 감일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권역별 도서관 인프라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