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희순)는 13일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하남시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조우종의 FM대행진(알지알지 그 맘 알지)’의 고정 게스트로 활약 중인 이호선교수가 ‘21세기 자녀를 위한 부모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하여 큰 공감 및 호응을 얻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많은 시민은 “이호선교수의 재미난 입담으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라며, “강의를 듣다 보니 양육의 어려움을 공감받아 힐링이 되었고, 세대 변화의 관점 및 멀리 봐야 한다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양육 팁을 받아 마음가짐을 다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이현재 시장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자녀를 양육하는데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양육에 있어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시장으로서 “아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비상병원 운영, 아동지킴이 구성, 물놀이장 운영 등 놀 권리 보장, 어린이 회관건립 등 학습권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이야기 했다.
정희순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이호선교수를 초빙한 부모교육을 성황리에 마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여 관내 보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