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혜진)은 일상생활 속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 대상 환경 기획 활동 ‘팬케이크 줄게, 용기 다오’를 진행한다.
이번 환경 기획 활동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청년서포터즈가 주도하여 기획하였으며, 2020년 4월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진행했던 ‘용기내 챌린지’에서 착안하였다.
용기내 챌린지는 음식 포장으로 발생하는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용기(courage)를 내서 용기(container) 내 식재료나 음식을 포장해 오는 운동으로 일상생활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팬케이크 줄게, 용기 다오’ 활동은 오는 24일 14시부터 진행되며 관내 청소년이 다용도 용기를 가져오면 청년서포터즈가 만든 비건 팬케이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선착순 진행된다. 또한 환경에 대한 행동 서약을 하여 청소년 스스로 일상생활 속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한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년서포터즈 ‘이음’은 올해 3기로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일상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 간 선순환 문화 형성을 주도하는 자치기구이다. 자세한 사항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이나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당동청소년문화의집(☎031-390-14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