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4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은 뮤지컬 실연 공연을 목표로 하는 공연·예술분야 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입문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참가자별 수준에 맞는 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엠에프컴퍼니의 주관으로 ▲연기·안무·보컬 수업 ▲뮤지컬 배우 특강 ▲뮤지컬 공연 현장 탐방 ▲결과 발표회를 통한 뮤지컬 공연(솔내아트센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다. 교육은 7월 4일부터 9월 23일까지 약 3개월간 청년협업마을, 극단 아트솔루스, 솔내아트센터(구 시흥극장) 등에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뮤지컬에 관심이 있는 관내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구글 폼에서 작성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청 누리집을 통해 ‘시정소식-시정정보-새소식’에서도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031-310-3696)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공연·예술 등 다양한 문화 분야의 경험을 두루 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특히 관내에서 지속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예술인을 육성하고, 예술인들이 활동 기반을 다지고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