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전기차 전시회 개최…시민 발길 이어져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6/15 [13:28]

부천시, 전기차 전시회 개최…시민 발길 이어져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6/15 [13:28]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저공해(환경친화적) 자동차인 ‘전기자동차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소규모 시범 행사로, 승용(초소형 포함) 전기자동차 제조·판매사 15개 사의 참여 신청을 받은 후 접수한 현대자동차 차량만으로 진행됐다.

코나EV, 아이오닉6와 수소전기자동차인 넥쏘가 전시됐으며, 시승을 원하는 시민들은 직접 코나EV, 아이오닉5를 타고 부천시청 주변을 한 바퀴 돌아보며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시장에는 주말 동안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에 휴식을 취하러 나온 가족 단위의 시민들과 전기자동차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방문 시민들은 전시된 전기차를 둘러보고 현대자동차에서 자체적으로 기획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부천시는 친환경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구매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전기 승용차 1대당 최대 980만원을, 수소연료전지차는 3,25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보조금 신청은 구매자가 전기자동차 구매 계약을 체결하면 제작사와 판매점에서 ‘환경부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대상 차량에 대한 보조금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