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시 청년청소년과(과장 유상선)가 주관하는 2023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의 결과 공유회가 지난 17일에 열렸다.
이번 결과공유회에는 교육 참여자, 교육 퍼실리테이터 및 강사진, 시흥시청 관계자까지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교육과정 팀별로 기획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피드백을 자유롭게 나눴다. 이어 교육과정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번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은 ㈜밸류브릿지의 주관으로 청년 문화기획자 발굴과 양성에 필요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디자인 씽킹과 마인드셋 ▲지역사회 문제 발견 ▲로컬 콘텐츠 주제 선정 및 아이디어 기획 ▲프로토타입 제작 ▲전문가 강연 등으로 구성됐다.
유상선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관내 청년들이 교육사업과 더불어, 문화기획 전문가로 거듭날 기회와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배출된 팀은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지원한다. 선정된 팀들은 자신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프로젝트를 9월부터 12월까지 직접 운영하며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시는 관내 청년들이 문화예술, 문화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우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