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곤지암도서관 ‘7월 문화가 있는날’ 클래식틱톡 공연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6/20 [13:39]

광주시 곤지암도서관 ‘7월 문화가 있는날’ 클래식틱톡 공연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6/20 [13:39]

 

광주시 곤지암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돼 내달 29일 오후 2시 ‘클래식 틱톡’ 공연을 진행한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사업은 문화예술 접근성 향상과 이용률 제고를 위해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도서관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곤지암도서관은 주관기관이 섭외한 공연팀의 지원을 받아 7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인 다음 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클래식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클래식 틱톡’공연은 일상의 주제와 키워드가 담긴 짧지만 인상적인 이야기를 추천하고 이를 클래식 음악으로 풀어가는 공연이다. 정민경 비올리스트, 오빛나 바이올리니스트, 진윤선 바이올리니스트, 김예빈 첼리스트로 구성된 ‘코리아챔버앙상블’이 연주하는 환상적인 현악사중주 연주와 함께 정민경 뮤직 큐레이터의 쉽고 재미있는 음악 해설도 동시에 들을 수 있다.


곤지암도서관 관계자는 “7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클래식 음악을 잘 몰라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으니 지역 주민들이 부담 없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클래식 틱톡’공연 참가자 접수는 21일부터 곤지암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문의는 곤지암도서관(031-760-5927)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