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왕시,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사업 ‘순항’ 무료승차 지원 위한 G-PASS 교통카드 발급에 구슬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21 [15:18]

의왕시,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사업 ‘순항’ 무료승차 지원 위한 G-PASS 교통카드 발급에 구슬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21 [15:18]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노인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고, 이동권 확대를 통해 보다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동 사업은 65세 이상 노인이 마을버스, 시내버스 등을 이용하는 경우 사용금액에 대하여 분기별 5만원, 연간 최대 2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협에서 G-PASS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하면 된다.

시에 따르면, 20일 현재 발급 신청자는 사업 예상인원(12,500명)의 52% 수준인 6,400여 명이 교통카드 발급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20일 교통카드 발급업무 협약 기관인 의왕농협 고천본점을 방문해 노인 버스 무료승차 교통비 지원사업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농협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 시장은 교통카드 발급지원 농협 임직원들과 카드 발급을 위해 대기 중인 노인들을 직접 만나 발급업무에 대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한 후, “무료승차 지원 교통카드의 원활한 발급을 적극 지원하고, 앞으로도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