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제12회 민방위 실기경진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23 [08:56]

경남도, 제12회 민방위 실기경진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23 [08:56]

 

경남도는 22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일반민방위대원, 여성민방위대원, 시·군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2회 경상남도 민방위 실기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민방위대원의 심폐소생술과 환자 응급처치 등 평소 생활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함양하고, 각 시군 민방위대원 상호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최근 고조되고 있는 북한의 핵 위협에 대응하기 위하여 방독면 착용 부문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기술 능력을 배양하였다.

시군별 선발된 민방위대원들은 시군의 명예를 위해 약 한 달 동안 사전교육과 연습으로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였으며, 그 결과 사천시(심폐소생술), 김해시, 하동군(환자 응급처치), 창원시, 거제시(방독면 착용)가 종목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각 종목별 최우수로 선발된 총 6개 팀은 제48회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 시 도지사 상장을 수상하며, 하반기에 개최될 중앙경진대회에 경남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경남도는 “이번 대회를 통해 민방위 대원들의 기량 향상과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민방위의 새바람을 불러일으켜 생활 민방위 구현에 한층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