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형도문학관이 오는 28일부터 ‘2023년 기형도 시인 학교’(이하 ‘시인 학교’) 초등학생 대상 문학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시인 학교’는 취미 교양으로 시를 접하고 싶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워크숍 등을 운영해 문학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초등학생 대상 문학 교육 프로그램은 동시반 ‘동시 놀이터’가 진행된다. 동시 놀이터에 있는 다섯 가지 놀이(변신 놀이·수다 놀이·보물찾기 놀이·아니다 놀이·복사 놀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동시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뿐만 아니라 이장근 시인과 함께하는 동시 감상, 동시 쓰고 그리기, 동시 낭송 등의 활동도 이뤄질 예정이다.
수업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7·8월 간 총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광명시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각 12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기형도문학관 홈페이지 내 열린 마당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전화(02-2621-8854)로 접수할 수 있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동시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동시에 대한 이해와 경험으로 자유롭게 생각을 표현하고, 문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기형도문학관 홈페이지 열린 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기형도문학관(02-2621-885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