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2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1개동 주민자치회 임원진 및 분과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임원진 및 분과장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운영 및 사업 추진 시 발생하는 문제점과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주민자치회 조직 문화를 확립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내실 있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하여 민관협력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주민자치회 위원 대상별 맞춤형 교육에 초점을 두었다.
강의는 ▲ 협력을 위한 필요 역량 ▲ 올바른 소통과 민주적 회의문화 확립 ▲ 갈등 해소를 위한 자치리더쉽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워크숍 형태로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 참석자는 “이론교육이 아니라, 주민자치회의 활성화를 위하여 임원진 및 분과장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되새기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오늘처럼 21개 동 주민자치회 임원진 및 분과장들과 업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들이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청장은 “항상 일선에서 열심히 노력하시는 21개 동 임원진 및 분과장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임원진 및 분과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미추홀구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업무 추진 및 발전을 위하여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