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0일 용인대덕중학교(교장 정태회)와 청소년의 전문 진로 탐색 및 진학을 위한 ⸢드림스케치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갈청소년문화의집과 용인대덕중학교는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청소년의 진로 탐색 기회와 자기주도적 학습성취, 청소년의 창의적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올바른 인성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관내 중⸱고등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의 학습 태도를 점검하고 효율적이고 다양한 학습법을 습득하여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에 접근하도록 하는 <퍼펙트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과 청소년이 평소 경험해보지 못했던 전문 분야의 전문 직업인과 소통하고 체험하며 실질적인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직업인 특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편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