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인천지역 의사 확보 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7/03 [09:04]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인천지역 의사 확보 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7/03 [09:04]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종득)가 심각한 지역 의사 인력 부족 문제와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시의회 별관 3층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인천 지역의사 확보 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유원섭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장과 박귀화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문복위 소속 의원, 공공의료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해 인천지역 의사 확보 기반 조성에 관한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다.

토론에 앞서 김종득 위원장은 “인천 지역의사 확보 관련 문제점을 누구보다 공감하고, 앞으로 공공의료 관련 현안 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발제를 맡은 유원섭 센터장은 국가의 필수 의료 의사 인력 양성 정책 동향을 소개하며, 지역 의사 인력 부족 문제가 심각함을 강조했다.

또 박귀화 교수는 인천형 예비 의료인력 지역사회 실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결과를 소개하며, 인천시·인천의료원·의과대학 간 협력 필요성을 주장했다.

세미나 진행을 맡은 박판순 의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역 의사 확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세미나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실제 사업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