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관광공사 봉사단 창단, 지역 이웃사랑 실천 앞장서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7/03 [09:08]

인천관광공사 봉사단 창단, 지역 이웃사랑 실천 앞장서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7/03 [09:08]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6월 30일(금) 공사 공식‘ITO(인천관광공사) 봉사단’발대식을 개최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교감 강화에 나섰다.

ITO 봉사단은 단장(사장)을 필두로, 부단장(본부장), 사무국장(기획조정실장), 간사(고객홍보팀장) 아래 부서별 신청 직원 등 총 38명의 봉사단원들로 구성되어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공사는 지난 6월 22일(목)에 개소한 광역시 최초 소외계층 지원 물류센터인 인천광역시기부식품등지원센터에서 ITO 봉사단 발대식을 가진 후, 노동조합과 사내 봉사 동호회인 ITO 나눔이 회원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옹진군 이동푸드마켓 이용자 200명을 대상으로 한 300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 상자를 직접 포장하고 나르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생필품 꾸러미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헌혈, 사회적 약자 지원, 환경정화, 농촌 일손돕기, 김장 나눔, 물품 기증 등 다양한 영역에서 봉사활동을 수행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이번 공사 봉사단 창단을 통해 임직원이 함께 직접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현장으로 달려가 진정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지속적인 활동과 임직원 봉사단 참여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