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서구, ‘사회적 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선정···고용노동부 장관상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7/04 [13:51]

인천 서구, ‘사회적 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선정···고용노동부 장관상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7/04 [13:51]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달 3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선정은 각 자치단체가 수행하는 다양한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이 주도하고 중앙이 지원하는 지역 기반의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인천에서 유일하게 서구를 포함해 총 13개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서구는 ▲인천 최대 규모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설립·운영, ▲기업 홍보를 위한 홍보 책자, 영상 제작, ▲라이브커머스 운영, ▲사회적기업 이차보전, ▲사회적가치 최고위과정 운영, ▲우선구매 매칭데이 등 다양한 관련 사업을 추진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구가 추진한 사회적기업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 절차 없이도 해당 기업의 사회적공헌활동, 신인도 등을 바탕으로 대출을 지원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 공동체협치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설립 이래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구는 올해도 행안부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사업으로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 스케일업(역량강화) 컨설팅과 카탈로그 형식 소개 책제 제작, 인천시 지역특화사업에 선정된 착한소비 체험단 운영 등 사회적기업 육성과 판로지원을 위한 신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