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립공공도서관(관장 김진섭)은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2023년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초등학생들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수청학 ▲연수꿈담 ▲송도국제어린이 ▲선학별빛 ▲동춘나래 ▲함박비류 등 6개 도서관에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들로 진행된다.
연수청학도서관은 글 쓰는 즐거움과 그림의 기초를 배운 뒤 그림책 만들기에 도전하는 “나는 작가다!(초등 3~5학년 대상)”를 진행하고, 연수꿈담도서관은 클레이 및 여러 가지 재료로 책과 관련된 창작활동을 하는 ‘여름 창작 교실(초등 3~4학년 대상)’을 운영한다.
또,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에서는 스토리텔링 수업을 통해 광복의 의미와 역사의식 향상에 도움을 주는 ‘광복이야기(초등2~3학년 대상)’를 진행하고, 선학별빛도서관은 책과 보드게임을 하면서 세계문화를 경험하는 “세계여행 떠나요(초등4~6학년 대상”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춘나래도서관은 인천 해양설화 그림책을 배경으로 전래·창작놀이, AI코딩카를 통해 언플러그드 코딩을 배우는 “설화부터 AI코딩까지(초등1~2학년 대상)”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함박비류도서관에서는 스토리&삽화 창작과 생활 속 자연 에너지를 활용한 창의 발명품 만들기를 배우는 “이야기그림 뚝딱! 만들기 뚝딱!(초등2~4학년 대상)”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도서관 이용자는 연수청학·연수꿈담 도서관은 7월 12일부터, 송도국제·선학별빛·동춘나래·함박비류 도서관은 7월 19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yspubliclib.go.kr) 또는 전화(☎032-749-8263)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섭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책과 친해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