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문화예술회관-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 문화예술 관련 업무 협약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05:51]

경남문화예술회관-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 문화예술 관련 업무 협약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7/07 [05:51]

 

경남문화예술회관(관장 김태열)은 6일 경남도 미래항공우주산업 선도에 동행하고,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KAI(사장 강구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문화예술회관은 KAI 임직원에게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기획공연에 대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KAI는 사업장 및 사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경남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홍보·마케팅에 협조할 예정이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경남도 미래항공우주산업우주산업의 선봉장에 있는 KAI와 문화예술 부분에서 상호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지역기업들과 적극적인 업무 교류를 통해, 더 많은 경남도민들이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KAI 관계자는 “이번 경남문화예술회관과의 협약으로 임직원들이 문화예술을 보다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라며, “지역에서 쉽게 보기 힘든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경남 대표 문화기반시설로 1,528석의 대공연장과 2개의 전시실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뮤지컬, 발레, 클래식, 전통, 연극 등 다양한 기획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인 항공우주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대한민국의 항공우주산업을 이끌고 있는 KAI는 KT-1 기본훈련기, T-50 고등훈련기, 수리온 기동헬기, 송골매 무인기, LAH/LCH(소형무장/민수헬기) 개발 등의 성공으로 대한민국 안보와 항공전력을 책임져왔다. 또한, 미래 핵심전력으로 꼽히는 KF-21(한국형 전투기) 개발 및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해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