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15:29]

인천 계양구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7/07 [15:29]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023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에 대비해 지난 5일과 7일,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25개 부서 총 34개 지표를 대상으로, 각 시책별 실무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관계 공무원들은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실적 향상을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세부지표별 진행사항과 추진실적을 확인하고, 부진지표에 대한 부진 사유 분석과 개선대책을 함께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를 주재한 장병현 부구청장은 “남은 기간 동안 철저한 준비를 통해 내년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상호 협력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며 “시책 추진 시 불리한 지표에 대한 개선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시 담당 부서와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는 인천시에서 매년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위임사무, 보조금 지원 사무 등 주요 사업의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계양구는 2022년도 종합평가에서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구축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주차장 확충과 이용 활성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우수사례 등 8개 시책에서 우수시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