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7월 11일 인성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인성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은 경기도와 하남시의 지원으로 실시되었으며, 지난 6월 8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된 10회기 교육에 총 22명의 하남시민이 참여하였다.
인성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은 한국인성교육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아동, 청소년, 성인, 군인 등 교육 대상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강의기법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운영되었다. 교육 수강생 중 희망자에 한해 검정시험에 응시하여 총 17명이 (사)한국인성교육협회에서 발급하는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김OO은 “누군가에게 모범이 되기 위해서는 제 자신의 인성부터 길러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만들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명은주 관장은 “인성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것을 축하드리며, 인성지도 전문가로서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 뵙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인성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인성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