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 반려동물 문화 개선과 유기동물 보호 대책 간담회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7/15 [08:30]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 반려동물 문화 개선과 유기동물 보호 대책 간담회 개최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7/15 [08:30]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은 14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반려동물 문화 개선과 유기동물 보호 대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평택시의회 이종원·류정화·김산수 의원을 비롯해 송재경 축산반려동물과장 등 관계 공무원 및 평택시 동물보호센터 최동률 소장, 국제대학교 반려동물학과 김정희 교수, 평택시 수의사회 송치용 前회장, 평택길고양이고양이보호단체, 명예동물보호관 등 시민 10여 명도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사이에 발생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차이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며 유기 동물 보호 대책에 대해 동물보호단체, 봉사자들의 민원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여 향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논의했다.

김혜영 의원은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동반자이자 가족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인식하고 있고 반려동물은 국가의 보호를 받아야 할 대상”이며, “유기 동물에 대한 보호와 치료도 중요하지만 우선적으로 유기 동물이 발생되지 않도록 반려동물 입양 절차 메뉴얼과 끝까지 함께한다는 반려인 인식 교육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