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하나의원과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료취약계층 무료 진료를 위한 협약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7/19 [14:52]

평택시 하나의원과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료취약계층 무료 진료를 위한 협약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7/19 [14:52]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지산동 소재 하나의원과 의료취약계층의 무료 진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취약계층 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건강증진 욕구는 증가하고 있으나 경제적 이유로 진료를 포기하는 사례가 있어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치료가 필요한 의료취약계층을 발굴하고, 긴급히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경제적 부담 없이 치료를 받아 의료 사각지대를 줄여나가고자 한다.


허성옥 하나의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에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 가겠다”라고 밝혔다.


한신자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관내 의료 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치료받을 기회를 제공해주신 하나의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발굴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효승 지산동장은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의료비 지원 결정을 내려준 하나의원장님께 감사 인사드리며, 관내 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의원은 설·추석 명절에 백미를 지속적으로 기부하는 등 관내 복지대상자들을 위한 선행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