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이천시장 김경희)는 지난 25일 드림스타트 대상자 20명을 대상으로 이천 함소아한의원 연계사업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여름에 면역력을 보강해 겨울까지 건강을 이어간다는 의미로 기온과 계절변화 적응에 미숙한 아이들은 여름감기, 비염, 배앓이, 기관지염 등의 질환을 예방해주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에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한방치료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만36개월~만7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취약계층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이천 함소아한의원과 드림스타트가 협업 하였다.
대상 아동들은 함소아한의원에 내방하여 무료진료를 받고, 이천 함소아한의원이 후원하는 삼복첩 패치, 생맥산 처방 등을 제공받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들이 평소 감기에 자주 걸려 고생이 많았는데 작년에 동병하치 프로그램 참여 후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어 올해에도 참여했다.” 며“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